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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사업분야 > Best Practice > 국내최초 클라우드 콜센터

국내최초 클라우드 콜센터 구현 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를 이용한 클라우드 개념의 콜센터 구현

프로젝트 추진 배경 및 목적

  • 정보보안 강화, 근무환경 개선 및 IT자산의 관리효율 증대를 위한 VDI 사업추진
  • 콜센터 업무의 특성상 업무의 지속성을 보장하기 위해서 최적화된 가상화 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판단
  • 최적화된 가상화 시스템 도입을 통한 정보보안 강화 및 업무 지속성 유지
클라우드 콜센터 업무 모습

프로젝트 구현 범위

  • VDI도입을 통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가상화 구현
  • 블레이드 서버 및 가상화 서버, 통합 스토리지 OS 및 데이터, Thin Clients 도입
  • 가상화를 통한 고객 정보보안 강화 및 그린IT 구현

기술적 개선점

  • VDI 도입을 통한 고객정보 보안 강화, 콜센터 업무환경 개선 및 비용절감 효과 증대
  •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하나로 묶어 의 통합서비스를 제공받게 됨
  • IT자원의 효율적 분배

기대효과 및 성과

  • 국내최초 클라우드 콜센터 구현 (VDI 도입 및 스케일 아웃을 통한 VDI 시스템 표준 아키텍처 구축)
  • 웅진 그룹내 환경 및 기기에 제한 받지 않는 스마트 업무환경 도입
  • 웅진 그룹내 데스크탑 가상화 도입을 통한 정보보안강화 및 그린IT 구현
웅진 강상 데스크탑(VDI)시스템 아키텍쳐 안내도
interview
웅진그룹이 콜센터에 데스크탑 가상화를 도입한 목적은 정리하면 세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하나, 고객정보보안, 둘, 콜센터의 효율적 운영, 셋, PC의 유지/관리비용 절감입니다. 데스크탑 가상화를 통해 이 세가지 부분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용인 본부장 (주)웅진 CIT 서비스본부 그룹서비스 부문
국내 최초 클라우드 콜센터 구축 관련 업무 회의

국내최초 클라우드 콜센터 구현

웅진그룹은 데스크탑 가상화를 전체 그룹에 도입한다는 계획하에 첫번째 사례로 2010년9월 1일 부터 국내최초로 콜센터에 데스크탑 가상화 솔루션을 도입하였다.
이를 통해 전력비 절감, 고객정보 보호, PC관리비용 감소 등의 효과를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