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line

사업분야

  • IT서비스&솔루션
  • 콜센터
  • 고객사
  • Best Practice
IT서비스&솔루션 브로셔 바로가기 웅진30년사 (IT서비스) 바로가기
Recruit 안내 바로가기
1:1 문의하기 바로가기

Home > 사업분야 > Best Practice > 공영홈쇼핑 프로젝트

공영홈쇼핑 프로젝트 웅진그룹  IT조직이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통합 홈쇼핑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소개

중소기업 제품과 농축수산식품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공영홈쇼핑(아임쇼핑) 구축

프로젝트 개요

웅진그룹 IT조직이 대내외에서 쌓은 SI 기술과 인프라 구축, 콜센터 운영 및 구축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홈쇼핑의 운영과 관련된 전산시스템(콜센터, 홈쇼핑 시스템, 모바일 커머스, e-커머스 등)의 구축, 관련 IT인프라 구축, 콜센터 사무환경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정해진 개국 일자에 맞춰 3개월 여간의 짧은 기간 내에 성공적으로 구축함

프로젝트 추진배경

프로젝트 추진배경
창조경제 유통망 구축
TV / 커머스 / Off-Line 매장을 포함한 종합 유통채널 구축
교육 만족도 제고를 위한 변화
중기제품·농수축산물 판로 확대
TV 홈쇼핑에 대한 입점 한계 극복
과도한 유통비용, 수수료 인하
TV 홈쇼핑 산업의 혁신
주문·결제·배송 혁신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채널 구축

프로젝트 성과

단기간에 여러 종류의 솔루션 구축을 동시 진행하는 복합 공정 성공적으로 수행

공영홈쇼핑 정보전산 시스템 구축 (Front 시스템, Backend 시스템, 인프라 시스템, 콜센터시스템, IDC/CDN 서비스)

서버와 네트워크 이중화 구성을 통해 인프라 신뢰성을 확보하였고 홈쇼핑 최초 물리적 망분리 구성을 적용하여 보안 강화

인프라 구성 특징 ( 서버 이중화, 네트워크 이중화, 물리적 망분리, 논리적 망분리)